이용안내-119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를 키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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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FAQ

  • 중앙소방학교 119GOSI 이용관련 상세 FAQ를 제공합니다.
  • 중앙소방학교 119GOSI의 주요 기능 이용 관련 정보화 원서접수 등의 세부 이용정보를 제공합니다.

  • 13 개의 질문/답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 영어 시험 성적표 등의 자료는 어떻게 제출하나요?
  • 2012.12.14
  •  중앙소방학교119gosi에서 접수하는 시험중에 영어시험 등의 시험성적표 증명이 필요한 경우 원서 작성 시에 업로드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원가입과 로그인 후 원서작성 시 자신의 시험종류를 선택하고 성적을 입력한 다음 성적표를 이미지 파일로 만들어서 이미지 파일(jpg 등) 형태로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성적표 등의 업로드 시 문제가 발생하면 홈페이지 및 원서 접수 시스템 오류 관련 : 053-474-1212 ( 월 ~ 금 09:00 ~ 18:00 ) 으로 연락하시여 문제점을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2012.12.14
  • 원서 접수에 관련하여 문의사항 연락은 어디로 합니까?
  • 2012.11.18
  • 중앙소방학교119gosi에서는 원서접수 기간내에는 항시 문의사항을 접수받고 있습니다. 

    해당 사항에 따라 아래의 전화번호로 문의 바랍니다.

     * 시험운영에 관한 사항 : 중앙소방학교 인재채용팀 (041-840-6900)
     * 홈페이지 및 원서 접수 시스템 오류 관련 : 070-4290-9611 ( 월 ~ 금 09:00 ~ 18:00 )

    회원 로그인 후 이용안내 메뉴에서 이용문의 및 이용불편 신고 메뉴를 이용하여 사이트 문제점 및 불편사항을 접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담당자 확인 후 빠른 조치를 취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2012.11.18
  • 원서 접수 시 사진을 어떻게 등록하나요?
  • 2012.11.18
  • 중앙소방학교119gosi에서는 원서 접수 시 사진을 꼭 등록하여야 합니다.

    사진은 이미지 파일(JPG) 형태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지원서 등록용 권장 사진파일(JPG) 규격은 3.5cm×4.5cm이며, 해상도 100DPI이상으로
    얼굴정면이 나타나는 사진으로 본인 식별이 용이하여야 하며, 모자나 선글라스 등을
    착용한 사진은 등록 할 수 없습니다.


  • 2012.11.18
  • 원서 접수가 잘 되었는지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 2012.11.18
  • 중앙소방학교1119gosi에서는 회원가입 후 원서접수를 완료하면
    '마이페이지' 메뉴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원서 접수 기간 중에는 원서 내용의 수정 및 접수 취소 등이 가능합니다.


  • 2012.11.18
  • 개인정보의 삭제는 어떻게 요청하나요?
  • 2012.11.18
  • 중앙소방학교119gosi에서는 회원탈퇴 및 개인정보 삭제에 대한 회원의 요청이
    있을 경우 바로 영구 삭제가 진행됩니다.

    회원 로그인 후 회원탈퇴/정보삭제 메뉴를 통해 요청하시면 됩니다.

    회원 원서 접수 정보는 기본적으로 6개월을 보관하며 회원 요청이 있을 경우
    즉시 영구 삭제됨을 알려드립니다.

  • 2012.11.18
  • 개인정보의 수정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2012.11.18
  • 중앙소방학교119gosi에서는 개인정보를 수정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로그인을 하신후 마이페이지에서 개인정보 수정을 통해 정보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수정은 원서접수 기간등과 별개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응시생 개인정보의 경우 합격자 발표. 문자송신, 이메일 발송 등의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필수적 항목이므로 정확한 데이터을 입력해주시길
    바랍니다.

  • 2012.11.18
  • 원서 취소 시 응시수수료 환불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 2012.11.18
  • 기본적으로 시험별 응시수수료는 차이가 있습니다.

    응시 수수료가 있는 시험이 있고 수수료가 없는 시험도 있습니다. 응시 수수료가 있는
    경우 응시수수료 외에 소정의 처리비용(휴대폰 결제, 신용  카드 결제, 계좌이체 비용)은
    별도로 부가 됩니다.

    원서 접수 후 접수를 취소할 경우 다음과 같은 규정에 의해 이루어 집니다.

      ○ 접수기간 내에 원서접수를 취소한 자에 대하여는 응시 수수료를 100% 환불하여
          드리며 결제 수수료는 공제됩니다.
      ○ 접수 마감 후 취소할 경우 접수 종료 후 7일 이내 일 경우 100분의 60이 환불 됩니다.
      ○ 접수 마감 후 취소할 경우 접수 종료 후 14일 이내 일 경우 100분의 50이 환불 됩니다.
      ○ 접수 마감 후 취소할 경우 접수 종료 후 14일 이후에는 취소에 따른 수수료 환불이
          없습니다.
  • 2012.11.18
  • 원서 접수 취소 및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 2012.11.18
  • 중앙소방학교119gosi 사이트에서는 원서접수 기간 중의 취소가 가능합니다.

    회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접수 취소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시험별 원서접수 기간 중에는 기재사항을 수정하거나 원서 접수를 취소 할
    수 있으나, 원서접수 마감 이후에는 기재사항 수정 불가합니다.
  • 2012.11.18
  • 응시료의 결제 방법
  • 2012.11.18
  • 중앙소방학교119gosi 에서는 응시료가 있는 원서접수 일 경우 온라인결제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모바일,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원서접수 단계에 따라 결제방법 선택과 결제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 2012.11.18
  • 응시번호는 언제 확인이 가능합니까?
  • 2012.11.18
  • 중앙소방학교119gosi 에서 실시하는 원서접수는 시험별로 원서의 형태  모집인원,
    모집방법 등이 개별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험별로 원서접수 완료 후 시험 관리자가 응시번호를 부여해야지 응시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시험별로 정해진 시험일정에 따라 응시번호가 부여되며 "마이페이지"에서 일정에 따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2012.11.18
  • 응시표 출력은 언제, 어떻게 해야 합니까?
  • 2012.11.18
  • 중앙소방학교119gosi 사이트에서는 시험별로 응시표 출려기각이 정해져 있습니다.
    먼저 해당 시험의 공고문 혹은 사이트에서 응시표출력 기간을 확인 하시고,
    시험별 해당 기간에 응시표를 출력하시면 됩니다.
     
    응시표는 원서 접수 후 인원 및 시험일정에 따라 응시번호가 부여되고 시험 일정에 따라
    출력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응시표는 컬러/흑백에 상관없이 출력이 가능합니다.

  • 2012.11.18
  • 응시표 분실 시 해결방법
  • 2012.11.18
  • 회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응시표 는 계속해서 재출력이 가능합니다.
    분실/훼손 일 경우, 중앙소방학교119gosi 사이트에서 재출력 하시면 됩니다.

    응시표는 시험당일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 2012.11.18
  • 원서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 2012.11.18
  • 인터넷원서접수는 중앙소방학교119gosi 사이트 (http://119gosi.kr)에 접속 후 회원가입을
    하신 후 좌측 상단의 시험정보 리스트에서 원하시는 시험 공고를 선택하면 공고문과 함께
    하단에 원서접수 버튼이 나오고 원서접수를 클릭하시면 원서정보 입력 및 원서 접수 확인
    등의 절차를 수행하시면 됩니다.

    필요하신 경우 메인 화면의 안내 전화번호와 이용안내 메뉴를 이용하시면 접수에 대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2012.11.18